일상 속 재미있는 순간과 행복
산책하며 만나는 사람들과 자연이 주는 영감
편안한 미소를 머금은 공간



INSPIRATION ㅣCRÉATION ㅣREDÉCOUVERTE

Brand Story

메종고니는 집을 뜻하는 '메종(maison)'과 백조의 순우리말 '고니(gony)'가 결합된 말로 '고니 집'을 의미합니다. 


동해안의 크고 작은 호수들은 겨울을 나기 위해 찾아오는 고니 무리의 좋은 안식처입니다. 찬 바람이 불고 눈이 흩날리기 시작하면 어느샌가 날아와 유유히 헤엄치는 고니 가족을 쉽게 만날 수 있어요.


따스한 봄바람이 부는 데도 북쪽 나라로 돌아가지 않고 홀로 남은 고니 한 마리! 봄이면 호숫가에서 벚꽃을 구경하고, 여름이면 해변에서 서핑과 아이스커피를 즐기며, 가을엔 숲속에서 요가와 사색에 빠지는 고니를 상상해봅니다. 우직하고 듬직한 우리의 고니는 강아지 봉자를 자전거에 태우고 씽씽 달려주는 유쾌하고 발랄한 친구입니다. 오늘도 고니와 봉자는 뭔가 재미있는 일을 궁리하고 있나 봅니다. 

메종고니는 오랫동안 일러스트레이터로 활동해온 작가가 강릉살이를 하며 직접 그린 일러스트 작품과 이를 기반으로 동해안의 정취를 담아낸 다양한 제품을 만들고 판매합니다.


우리에게 익숙한 꽃, 식물, 과일, 동물 등을 모티브로 단순함과 여백을 살려 작업하며, 대표 캐릭터 '고니'와 함께 일상의 다양한 모습들을 위트를 섞어 담백하게 표현합니다.

일상 속 재미있는 순간과 행복

산책하면서 만나는 사람들과 자연이 주는 영감

미소를 머금은 공간


INSPIRATION ㅣCRÉATION ㅣREDÉCOUVERTE

고니는 겨울 철새로 동해안의 크고 작은 호수에서 겨울을 보냅니다. 봄이 와도 북쪽 나라로 돌아가지 않고 아이스커피와 서핑을 즐기고 숲속 요가에 흠뻑 빠진 고니, 메종고니의 브랜드 스토리는 이렇게 시작합니다.

메종고니에서는 우리에게 익숙한 꽃, 식물, 과일, 동물 등을 모티브로 단순함과 여백을 살려 작업하며 대표 캐릭터 "고니"와 함께 삶의 다양한 모습들을 위트를 담아 이야기합니다.